알렉산드리아와 전 아프리카의 총대주교 베드로께서 헬리콥터 사고로 안식하셨습니다.

2004년 9월 11일(토요일) 오전 11시경 1000년의 역사를 갖고 있는 성 아토스 산을 공식방문하시기 위해 아테네에서 17명의 탑승자와 함께 헬리콥터를 타고 가시는 도중이었습니다. 그리스의 국방부장관의 보고에 의하면 총대주교는 아테네를 이륙한 후 2시간이 경과한 후 성 아토스에서 20마일 떨어진 할키디키(Chalkidiki) 해상에서 실종되었다고 합니다.

동승했던 총대주교 보좌 성직자들은 다음과 같다. 이레네오스 필루시우 대주교, 흐리소스토모스 카르사게나 대주교, 넥타리오스 마다가스카르 주교, 아르세니오스 사제, 칼리스트라토스 사제, 넥타리오스 파파베드로 부제.   동승자 가운데는 총대주교의 형제이며 보좌관인 요르고스 파파베드로도 포함되었으며, 이외 희생된 분들과 교회관계자및 승무원들의 명단은 다음과 같다. 교회관계자는 총대주교 고문관 요르고스 마브로스, 총대주교 기술고문관 파드로클로스 파파스테파누, 방송고문 요르고스 세누다키스 그리고 신변안전원 스피리돈 큐르사리스 이다. 이외 승무원으로는 조종사 파파나스타시우 외 4명이었습니다.

그리스 국방성은 총대주교가 탑승했던 헬리콥터는 1년 6개월된 신형이라고 말했고 사고 당시 일기는 화창한 날씨였다고 보도했습니다.

올해로 향년 55세였던 베드로 총대주교는 지난 1997년 알렉산드리아의 총대주교로 선임되어 서기 42년 성 마르코 복음사도에 의해 설립된 알렉산드리아 총대관구청의 제 115대 총대주교가 되셨습니다. 총대주교가 사목을 담당했던 지역은 케냐, 우간다, 마다가스카르, 카메룬 그리고 모든 아프리카 지역입니다.

한국정교회 대교구청은 소티리오스 대주교를 비롯하여 모든 성직자와 신도들은 함께 애도를 표합니다.

알렉산드리아의 베드로 총대주교님을 비롯하여 함께 희생된 성직자와 평신도 그리고 승무원들의 영원한 안식을 위해 기도하며, 알렉산드리아 총대주교청 관계자들과 그 지역 신도들의 슬픔에 동참한다.

 

영원히 기억하시리이다!

 

St. Paul Orthodox Press

                 www.orthodoxincheon.or.kr